한화생명 감기 몸살 (수액, 독감검사)실비 청구
다들 골골거릴때
헷 나는 이십대 건강하지롱요 했는데 그냥 내가 마지막 순서였던 것이었고요ㅋ
독감인가? 싶을 정도로 갑자기 몸이 너무 아파오기 시작했고 주말 내내 침대를 못 벗어났다.
토요일에 날이 밝자마자 병원을 갔는데

감기몸살 증세라며 수액 처방을 받았다.
사실 색을 보면 티나지만 처방 받은 수액은 그냥 고용량 비타민 영양제다. 그래도 의사가 처방한건 이유가 있을테니 뭐 좋은게 좋은거지 알겠다고 했다.
비급여라 쌩돈이 나갔는데 이건 의사 처방이니 보험실비 청구가 가능하다고 했다.
링거를 한 대 맞았으니 효과가 있겠지 하며 주말내내 집콕 하고 경과를 봤다. 그런데도 감기 기운이 가라앉지를 않았다.
목이 칼칼하고 침을 삼킬 때마다 너무 아파서 코로나 때 증세랑 비슷하게 느껴졌다. 목소리도 이미 없어져버림…
요즘 독감이 유행이라고 다들 그랬는데 나도 독감인가? 코로나인가?하다가, 결국 병가를 내고 병원에 가서 독감 검사를 받았다.
근데 검사결과 음성이 나와서 다행히 독감은 아니었고, 그냥 감기몸살이라고 했다. 인후통이 어찌나 심한지, 귀가 아플 지경이다. 목에 생긴 염증으로 귀까지 아픈 건 또 첨이라 당혹스럽다.
어쨌거나 처음 받은 수액처방이나 독감 검사 비용은 실비 청구가 가능하다고 했다.
그래서 보험사에 바로 실비 청구했다.
한화생명 앱에서 간편하게 실비보험 청구가 가능함.

앱을 켜면 바로 보험금 청구하기가 나옴

필요 서류는 위와같다.
나의 경우에는
1. 처방전
2. 진료비 세부산정내역
3. 진료비 계산서 영수증
4. 의사소견서
등 3~4개 서류를 제출했는데, 병원 접수처에 그냥 실비청구 서류 챙겨달라고 하면 알아서 잘 주신다.

청구사유와 병원 진단명을 성실히 기재하고 나면 보험금을 입금 받을 계좌를 고르게 되어있다.


이제 필요한 서류를 모두 사진으로 제출하면 끝!
한화생명 입금 인증
